돼지개 귄터 마케팅을 배우다.
마케팅의 "마"자부터 다시 공부해보자는 컨셉의 책입니다.
수필처럼 가볍게 읽기 편한 형식의 책입니다.
집에 책꽂이에서 두고두고 읽기에는 저랑 잘 안맞는 부분이 많네요 ㅎㅎ
제가 느끼는 부분을 정리해보면
물건 사는 일은 재미있다.
- 지를땐 원래 재미가 있죠 ㅎㅎ
고객이 갖고 싶어하고 필요로 하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.
마케터는 친구이자 도우미
- 물건을 더 잘 지르게 도움을 주는 것이 마케터
팔기전에 상품을 잘 알자
- 고객보다 더 말이다! 요즘 고객들은 정말 똑똑하다.
고객을 알아야 한다
- 시장조사는 꼭 필요한 것
BI나 웹사이트는 전문가에게
- 혼자 해봤자 안된다 ㅠㅠ (디자인 잘한다면 혼자 해도 됨 ㅋㅋ)
고객이 내 상품을 활용해서 얼마만큼의 이익을 올지
가격의 트릭
- 15000원~20000원 사이에 판다면 18500원이 매력적이다.
- 대조상품으로 같은 기능에 2만원에 5배 되는 상품을 올려두면 좋다.
대화법 : 고객이익 - 가격 - 고객이익, 할부로 계산하면 싸다.
- 이 만년필은 최고가 제품과도 비슷한 필기감에
10만원이면서도
디자인도 고급스럽습니다.
- 3개월 할부로 33000원이면 됩니다.
양보는 단계적으로, 마지노선은 정확하게 표시
추가판매도 바로바로 진행해주자 단 가격은 20%정도로
- 이 만년필은 이 잉크가 잘 맞는데 2만원정도 합니다.
고객 등급분류
A급 : 노력(10%), 이윤(70%)
B급 : 노력(20%), 이윤(20%)
C급 : 노력(70%), 이윤(10%)
- 적당히 해주자
사람과 직접 만나는 커뮤니케이션과 판매기법도 나옵니다.
'후기-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입소문의 기술 (0) | 2009.08.12 |
---|---|
아웃라이어 (0) | 2009.08.12 |
디테일의 힘 (웹기획자 입장에서의 생각) (0) | 2009.08.11 |
기획의 천재가 된 홍대리 (0) | 2009.08.11 |
계속모드 (0) | 2009.08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