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의 입문서입니다.
이미 인터넷으로 블로그와 애드센스, 블로그 마케팅,전업블로거 등을
이미 알고 있으시다면 비추입니다.
제 직업이 웹기획이라서 책을 읽고 배웠다는 느낌이 많지 않습니다.
상업적인 블로그도 운영해보았고
개인적인 블로그도 운영해보았고
초기에 마케팅적으로 블로그를 활용본 저의 입장에서
블로거 : 질 좋은 컨텐츠가 많아야 한다. 로그(방문유입)를 잘 알아야 한다
마케터 : 블로그의 포스트들과 블로거는 활용가치가 충분하다.
하지만 양쪽 모두 질 좋은 컨텐츠가 많이 필요합니다.
(질 좋은 컨텐츠를 작성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.)
블로거 만쉐!!!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마지막으로 마케팅으로 블로그를 활용 해 본 리뷰입니다.
(거의 블로그사업의 초기에 한일이라 지금은 많이들 하시죠)
방법
회사에서 프로그램의 이용후기를 블로그에 올리고 포스트 주소를 알려주면 추첨으로 상품을 준 이벤트
결과
- 검색엔진에서 그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하면 좋은 결과들이 보였습니다. 지금도 나오고 있구요.
- 검색엔진은 블로그들을 좋아합니다. 검색결과 리스트에서 블로그는 상위에 위치합니다.
- 급진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.
고찰
입소문에 대한 연구를 더 해봐야겠다. (책도 사봐야겠다.)
'후기-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돼지개 귄터 마케팅을 배우다 (0) | 2009.08.27 |
---|---|
아웃라이어 (0) | 2009.08.12 |
디테일의 힘 (웹기획자 입장에서의 생각) (0) | 2009.08.11 |
기획의 천재가 된 홍대리 (0) | 2009.08.11 |
계속모드 (0) | 2009.08.09 |